본문 바로가기

외과

양천구 목동 도수치료 어디가 좋을까? - 척바른의원(오십견)

양천구 목동이나 신정동 도수치료 받으려면 어디로 가야할까?

양천구 목동 도수치료 잘하는곳 척바른의원에서 알려드리는

오십견의 원인과 증상을 간략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도수치료는 손으로 직접 치료하는 기법인 만큼 물리치료사의 실력이 치료효과를 좌우하는 치료법입니다.

도수치료. 즉, 물리치료의 일종으로, 물리치료사가 손으로 직접 굳은 근육을 풀어 주는 치료입니다.

 

-오십견/어깨통증-

오십견이란 오십세의 어깨를 의미하여, 정확한 명칭은 어깨의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합니다.

50대를 기점으로 많이 나타난다 하여 오십견으로 불리는데, 실제로 50대의 환자 비율이 가장 많은 질병입니다.

오십견의 원인으로는 별다른 외상 없이도 발생하며, 노화 이외에는 정확한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옷을 입거나 머리를 빗는 등, 일상생활에서조차 어깨의 통증을 느낀다면 오십견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오십견의 증상으로는 어깨 관절이 뻣뻣하고 통증이 있으며 어깨를 쓰지 않을 때도 아픕니다.

또, 팔을 들어 올리거나 뒤로 젖힐 때 삐끗하는 느낌이 들며 통증이 발생하며,

멀리 있는 물건을 집어오기 힘들고, 샤워할 때, 목 뒤나 어깨를 씻기 힘듭니다.

이를 보존적 치료의 중심은 수동적 신장 운동이며 온열 치료와 진통소염제, 그리고 스테로이드의국소

주사가 보존적으로 이용됩니다.

이에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경우, 수압을 이용한 관절낭 팽창이나 도수 조작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양천구 목동 도수치료 전문 척바른의원에서 풍부한 임상 경력을 가진

수준급 전문 물리치료사들이 골격계 질환 환자를 위한 각종 맞춤 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척바른의원

신정네거리역 2번출구,통증,도수치료,운동치료,척추교정,체형교정,골반교정

www.chuckbar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