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과

척추측만증, 도수치료로 해결하자! - 척바른의원(목동, 신정동, 정형외과)

♣척추측만증, 도수치료 잘하는곳에서!

구부러진 허리, 틀어진 골반 등 각종 척추질환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비수술적치료인 도수치료를 권유 드리며,

급하다 하여 아무 곳에서 진단을 받기 보단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춘 척바른의원에서 체계적인 치료계획을 세우고

환자의 질환에 맞는 치료방법으로 체형교정을 받아보세요!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측방으로 만곡 또는 편위되어 있는 상태이며, 주로 추체의 회전 변형이 동반됩니다.

정상적인 척추의 모양이 일직선이라고 보았을 때, 측면에서 보게 되면 S자의 곡선을 띄고 있지만

척추측만증이 발생하게 되면 척추 자체의 휨이 아닌 3차원적 기형 상태를 보이게 됩니다.

 

척추측만증은 주로 생활 습관, 자세 등의

복합적인 원인들이 쌓여 정확히 설명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평소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문제뿐만 아니라, 변형이 심한 경우는 주위의 장기를 압박하여 기능 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양 어깨의 높이가 불균형하고, 정면 사진 촬영 시 고개가 한 쪽으로 치우쳐 있는 경우가 있으며,

걷는 자세가 자연스럽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골반이나 엉덩이가 한 쪽으로 삐뚤어지면서 양쪽 신발 굽이 서로 다르게 닳게 됩니다.

 

척추측만증의 치료로는 주기적인 물리치료,보조장비 등이 있으며 성장이 빠른 청소년기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구합니다.

시기에 알맞게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경과를 관찰해야하면서 전문의의 진단에 맞게 치료방침을 받으셔야합니다.

대표적인 비수술치료 중에는 보조장비를 착용하는 치료가 있는데 일상을 보조기를 착용하며 다니는 불편함과

만곡을 더디게 하는 효과뿐 완치를 하기에는 부족한 방법입니다.

 

척바른에서는 비수술적 치료를 권장해 드립니다. 수술적 치료는 수술범위가

넓어 그에 따른 리스크가 동반되는데

이런 큰 담점을 뛰어 넘을 정도에 수술이 필요하다면 그때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신정동 도수치료잘하는곳 척바른의원에서는 환자의 질병에 맞추어 관절 재활을 시키는 치료입니다.

전문 물리치료사에게 직접 치료를 받게 되고,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며,

허리부터 목까지 관절 부위의 근육과 인대를 치료하면서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척바른의원 검진 프로세서》

 

 

척바른의원

신정네거리역 2번출구,통증,도수치료,운동치료,척추교정,체형교정,골반교정

www.chuckbarun.com

 

 

 

 

 

 

 

 

 

 

 

 

 

 

 

 

 

 

 

병원영상제작/마케팅을 동시에! medicaltv

 

메디컬티비/medicaltv

 

www.medical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