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스키장 처음갈 때 준비해야 할 준비물!! 스키장초보 티내지말자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크리스마스도 벌써 코앞인데요. 크리스마스 연휴를 비롯해 쉬는 날 틈틈히 스키장찾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매년 스키장에 다니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올해 처음으로 스키장에 도전하는 초보분들은 뭐부터 준비해야 할지 고민 많으실꺼예요. 초보지만 초보인척 티내고 싶지 않은 분들을 위해 스키장 처음갈 때 준비해야 할 준비물!! 콕콕 찝어 알려드리겠습니다~^0^






1. 스키 & 보드용 장갑


일반적으로 스키/보드용 장갑은 대여가 가능하지만 관리상태나 위생적인 면을 고려했을 때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자신의 손에 딱 맞는 장갑은 필수보호장비이며 ▲스키를 탈 경우에는 손가락을 잘 움직일 수 있는 장갑 ▲보드를 탈 때는 두꺼운 소재의 장갑이 좋습니다. 장갑 구매시에는 장갑의 방수 기능과 보온성을 꼭 확인하도록 하세요!




2. 엉덩이 & 무릎보호대

스키장에 처음 간 초보자일수록 스키나 보드를 탈 때 많이 넘어지게 되는데요. 보호대 착용은 안전을 위해 필수준비물입니다. 보호대의 경우 1만원~2만원 사이로 렌탈이 가능하며 렌탈을 무료로 해주는 곳도 있다고 하니 사전에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3. 고글 & 자외선차단제

스키, 보드를 탈 때 초반에는 고글을 끼면 앞도 잘 안보이고 거추장스럽다고 느끼실 수 있으신데요. 고글은 단지 멋내기용이 아닌 필수아이템입니다. 고글을 끼지 않으면 하얀 눈밭에 빛이 반사되어 시야를 오히려 더 방해하고 강한 자외선때문에 피부도 많이 상하게 된다고 해요~ 스키장 처음갈 때  빠트리면 안되는 것 중 하나! 자외선차단제 역시 필수입니다.


4. 내의 & 핫팩

스키장에서는 바람에 노출되는 신체부위가 없도록 보호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급적이면 내의나 얇은 옷은 많이 겹쳐입고 핫팩을 내의위 배와 등 부위에 붙이거나 주머니에 넣어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보호해주세요! 




5. 넥워머&스키양말

넥워머는 목은 물론 귀, 코까지 보호해주기 때문에 신체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스키장갈 때 필수로 챙겨야 할 준비물입니다. 또한, 기존의 양말은 짧기 때문에 스키장에서는 적절하지 않으며 허벅지 및 종아리까지 올라오는 스키양말을 신어 찬바람에 신체가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막아주도록 합니다. (따로 스키양말을 챙기기 힘들다면 두꺼운 등산양말도 괜찮다고 해요^0^)




스키장 처음갈 때 알아두면 좋을 스키장안전수칙



□ 스키/보드 타기 전 스트레칭으로 근육 풀어주기!!

□ 타기 전 장비 꼼꼼히 확인하기!!

□ 스키장 안에서는 절대금주!!

□ 좀 거추장스럽더라도 보호장비 꼭 착용하기!!




□ 리프트에서 장난치지 않기!!

□ 안전거리유지는 필수!!

□ 헤드폰이나 이어폰 끼지 않기!! (주변소리를 듣지못하면 사고가 날 수 있어요! )

□ 휴식은 가장자리로 이동해서 !!







 ▼▼▼ 그녀가 데굴데굴 구르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