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육룡이나르샤 길태미 메이크업으로 보는 남자메이크업/화장법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최근 육룡이나르샤 등장인물 중 한 명인 길태미의 화려한 남자메이크업이 화제인데요. 짙은 메이크업을 즐겨 하는 길태미가 삼한 제일의 검이라고 불릴 정도의 검술 실력을 갖췄다는 설정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이에 길태미 캐릭터의 인기는 물론 길태미 메이크업 따라하기 역시 인터넷에서 화제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육룡이나르샤의 길태미처럼 남자가 화려하게 화장을 하지 않겠지만 남자가 화장하는 것은 낯선 일만은 아닙니다. 



사진출처 : 육룡이나르샤 공식홈페이지                                        






피부와 두발, 치아관리는 물론 성형수술까지 마다하지 않고 외모와 패션에 신경 쓰는 남자들을 그루밍족이라고 합니다. 여성만큼 패션과 뷰티에 투자하는 메트로섹슈얼족이 늘어나면서 그루밍족 역시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실제로 식약처 설문조사에 따르면 15세~59세 사이 남성 열 명중 두 명 정도가 '비비크림을 사용한다 혹은 사용한 적 있다'라고 응답했습니다. 즉,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이 이제는 단순한 '기초관리' 범위를 넘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왜 화장을 하는가?


남성들에게도 외모콤플렉스가 있는 법!! 화장을 함으로써 자신의 약점을 감추고 그에 따른 주변의 평가 역시 좋아지기 때문에 남성들도 점차 화장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특히 썬크림은 물론 비비크림만을 발랐음에도 깔끔하고 인상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 화장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들 역시 과한 화장이 아닌 콤플렉스를 가리기 위해 남성이 어느 정도 화장을 하는 것은 오히려 세련돼 보이고 좋아 보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남성들이 직접 화장품 매장을 방문해 화장품 테스트를 해보고 자신의 피부타입과 화장법을 파악하는 등 자신의 외모관리에 보다 적극적으로 변해가는 추세입니다. 








남성 화장의 경우 여성 메이크업과는 달리 화려하기보다 깔끔한 화장법이 좋습니다. 또한, 여성 화장품으로 섣불리 따라 했다가는 얼굴만 둥둥 뜨게 되어 오히려 부담스러워질 수 있으니 남성피부에 맞는 적절한 남자메이크업이 필요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 메이크업의 경우 기초메이크업으로 남성용 BB크림을 바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소량의 BB크림을 손 등에 짠 후 볼, 이마, 턱, 인중, 코 순서로 나눠 바릅니다. 이때 손 또는 브러쉬는 청결하게 한 후 남성용 BB크림을 바르도록 하고 피부 결에 따라 골고루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머리를 올려 이마와 머리 경계 부분도 꼼꼼하게 발라주도록 합니다. 잔주름이 많은 눈 밑은 얇게 펴 바르도록 하고 트러블이나 잡티에는 컨실러를 사용합니다.



남성메이크업의 경우 비비크림만 바르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 간단한 눈화장까지 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눈화장을 하게 되면 눈매가 또렷해져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20대 젊은층에서 선호하며, 과도한 스모키화장보다는 깔끔해 보이는 단정한 아이메이크업을 하는 편이 좋습니다. 





눈두덩이에 피부톤의 쉐도우를 발라준 후 펜슬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눈썹 비어있는 공간 사이사이를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그려주고 눈 밑 애교살에는 피부톤보다 조금 어두운 쉐도우를 발라 남자메이크업을 마무리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남자들이 가장 성형수술을 원하는 부위이기도 한 '코'에 살짝 하이라이트를 주어 콧대를 높여보이게 하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남성메이크업/화장법이 완성됩니다.





남자메이크업/화장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


■ 눈은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하게

■ 피부톤은 잡티 없이 깔끔하게

■ 너무 밝거나 어두운 파운데이션은 피하기

■ 입술은 색깔이 진하지 않은 립밤 정도로만 







─── SUMMARY ───


그루밍족

피부와 두발, 치아관리는 물론 성형수술까지 마다하지 않고 외모와 패션에 신경 쓰는 남자들


남자메이크업 / 화장법

눈은 자연스러우면서 또렷하게

- 피부톤은 잡티없이 깔끔하게

- 너무 밝거나 어두운 파운데이션은 피하기

- 입술은 색깔이 진하지 않은 립밤정도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