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겨울철 피부관리법 '보습'만이 답이다. '피부보습관리법'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칼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쉬운데요.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떨어져 피부가 건조해지는 만큼 피부보습관리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메디컬티비에서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겨울철 피부보습관리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피부보습관리법







피부보습관리법>> 



□ 실내온도는 18~20도 유지하기


□ 가습기나 젖은 빨래 등으로 40~60% 정도의 습도 유지하기

-> 평상시에는 각질층 수분이 15~20%였다면 겨울이 되면 10% 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각질은 수분 흡수를 방해해 피부를 더욱 푸석하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보습과 함께 피부의 수분손실을 최소화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 세안 시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은 피하기


□ 자극이 적은 순한 비누 사용하기


□ 피부세포 재생시간인 밤 10시부터 새벽 2시에는 취침하







□ 스팀타월로 각질제거하기

-> 겨울에는 피부 각질이 두꺼워져 있기 때문에 각질제거가 필수입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각질제거방법으로는 스팀타월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물에 적신 타월을 전자레인지에 1~2분 돌린 후 얼굴 전체에 감싸 손으로 지긋이 눌러줍니다. 단, 스팀타월이 너무 뜨겁거나 미지근하면 오히려 효과가 반감되므로 주의해야 하며 너무 오래 하는 것 역시 오히려 건조함을 유발하므로 2~3분의 정도만 합니다. 스팀타월 후에는 차가운 타월로 다시 얼굴을 감싸주어 모공을 조여주도록 합니다.


□ 스크럽제, 팩 으로 각질제거하기

-> 피부가 민감할 경우에는 알갱이가 없는 스크럽제가 좋으며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합니다. 각질제거의 경우 건성, 복합성은 1주일에 1회, 지성피부는 2회정도가 적당합니다.






□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습제 바르기

-> 지성피부는 젤타입, 수분크림, 보습 에센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건성피부는 유분이 있는 크림타입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목욕 직후 물기를 가볍게 닦은 후 수분이 약간 남아있는 상태에서 바디로션이나 오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보습관리법 피부건조증 예방하기>>


◆ 실내온도는 18~20도 유지하고 가습기나 젖은 수건으로 실내 습도 높인다.

◆ 과도한 비누 사용이나 뜨거운 물은 피한다.

◆ 목욕 후 3분 안에 보습오일이나 로션, 크림을 바른다.

◆ 집중케어는 밤에 한다. 

◆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피부가 가렵다 해서 긁지 않도록 한다.

◆ 물과 과일을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 SUMMARY ───



겨울철 피부보습관리법

- 수분관리

- 각질관리

- 보습제 사용


피부건조증예방법

- 적정 실내온도 유지 / 가습기 젖은수건 사용 / 보습오일, 로션, 크림 바르기 / 물, 과일 섭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