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과

목동 정형외과, 도수치료로 골반교정이 가능하다?

골반교정이 필요한 이유

골반은 신체의 중심에 위치해 척추를 받쳐 주는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골반은 잘못된 자세에 쉽게 비틀어질 수 있는데요.

골반이 삐뚤어지면 척추와 목뼈가 틀어지게 되고 몸의 중심까지 틀어져 팔다리의 좌우 길이가 달라지게 됩니다.

또 척추가 휘거나 디스크 등 척추 질환이 생기기도 하며 O자, X자형 다리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 틀어진 골반을 오래 방치하면 허리와 고관절, 무릎에 부하가 증가하여 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되며 안면비대칭도 느껴지므로 빨리 치료해야합니다.

 

골반 틀어짐의 원인

골반이 틀어지는 원인은 장기간 잘못된 생활습관, 자세 또는 퇴행성, 사고에 의한 외상 등이 있습니다.

다른 척추질환과 마찬가지로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꼿꼿한 자세 올바른 생활 습관 등의 교정이 필요합니다.

 

골반 불균형 증상

□ 똑바로 눕는 것보다 옆으로 눕는 것이 편하다.

□ 양쪽 어깨의 높이를 비교했을 때 서로 다르다.

□ 치마가 자꾸 한 쪽으로 돌아간다.

□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이 있다.

□ 하체에 유독 살이 많다.

□ 서 있을 때 한쪽 다리에 무게중심이 쏠린다.

□ 바르게 앉기가 힘들다.

틀어진 골반교정 방법

골반 틀어짐이 경미한 경우라면 잘못된 생활습관 및 자세를 교정하고 스트레칭 및 교정 운동을 통해 일부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반 틀어짐은 서서히 오랜 시간 동안 진행되므로 스스로 본인이 어느 정도인지 판단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미 상당히 틀어져 있는 상태로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도수치료로 교정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도수치료란?

비수술적 치료인 도수치료는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기 위해 잃어버린 체형의 밸런스를 찾아주며 통증 부위의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키는 교정을 하여 근육을 강화시키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체의 균형 회복에 도움을 주어 재발을 방지합니다.

※ 도수치료의 장점

① 고혈압이나 노령자에게도 치료 가능하다.

② 전문 물리치료사를 통해 통증 원인부터 해결 가능하다.

③ 부작용이 거의 없다.

 

 

평소 생활에서 걷거나 뛸 때 불편함을 느끼거나 자신이 O자, X자형 다리이며, 정면으로 누울 때 불편함을 느낀다면 목동 도수치료 전문병원 척바른의원에서 체계적인 검진 프로세서를 통해 진단을 받고 전문 물리치료사에게 올바른 체형교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www.chuckbar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