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아랫뱃살 빼는 생활습관 10가지 지키면 나도똥배탈출되나요?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납작하다 못해 홀쭉한 배는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기도 한데요. 막상 똥배에서 납작배를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하자니 눈앞이 캄캄해집니다. 하지만 뱃살 빼는 생활습관만으로도 흔히 말하는 볼록~한 똥배 즉, 아랫뱃살 빼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미국 건강포털 웹 엠디에서는 아랫뱃살 빼는 생활습관 10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똥배/아랫뱃살 빼는 생활습관 "

2016년에는 꼬옥~!!



1. 아침식사를 거르지 말자.

아침식사는 하루 삼시세끼 중 가장 중요한 식사로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에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오히려 간식시간이 도움이 된다.

배고픈 상태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오히려 과식을 하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배가 많이 고플때는 간단하게 간식을 먹는 편이 좋습니다. 단, 칼로리가 높은 음식은 피하고 견과류나 과일 등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3. 음식은 개인접시에 덜어 천천히 식사하자.

식사를 할 때 개인접시를 이용하면 음식을 먹을 정도만 덜어먹음으로서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뇌가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식사시간은 20분 이상 천천히 식사하는 것으로 생활화하도록 합니다.



4.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가져라.

삼시세끼 규칙적인 식사시간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5. 식사는 식탁에서 하자.

최근 혼밥족이라고도 하는 혼자 밥먹는 사람들이 들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혼밥족들의 경우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에서 티비를 보면서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생활습관은 오히려 과식을 부른다고 하는데요. 먹을만큼 음식을 덜어서 식사는 식탁에서 먹도록 합시다.




6. 배고플 땐 쇼핑은 금지

허기질 때 식료품 매장이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배가 고플 때는 모든 음식이 맛있어 보이는 법!! 먹거리 충동구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식료품 매장 및 마트 방문은 배가 부른 상태이거나 그다지 배가 고프지 않을 때 가도록 합니다.


7. 알면서도 못 지키는 '음식 꼭꼭 씹어먹기'

음식을 꼭꼭 씹어먹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막상 잘 지켜지지 않는데요. 오늘부터는 꼭! 음식을 꼭꼭 씹어먹도록 합시다. 음식을 꼭꼭 씹어먹으면 소화에도 좋지만 음식의 식감도 잘 느낄 수 있어 더욱 즐거운 식사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8.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자.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면 입에 남은 잔여물을 제거해주면서 식탐의 유혹을 줄이게 해주고 치아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9. 남은 음식에 미련두지 말자.

식사를 하다보면 음식을 남길 수 있는데요, 애매하게 남긴 음식 아깝다고 다 먹는 습관은 '똥배 즉, 아랫뱃살을 키우는' 매우 안 좋은 습관입니다. 음식을 억지로 다 먹는 대신 음식이 상하지 않도록 잘 보관해 다음 날 다시 먹도록 합시다. 



10. 간식도 전략이다.

간식은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왕 간식을 먹게 된다면 ▲지방과 단백질이 적으면서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으로 영양가있게 먹도록 합시다.



" 똥배/아랫뱃살 빼는 생활습관 꼭 기억하세요!! " 





워킹맘이라면 "꼭" 봐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