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섹스

성병인가요?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과 증상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 들어보셨나요? 헤르페스가 어떤 병인지 알고 있다는 사실마저 민망한!! 헤르페스인데요. 일반적으로 성병이라고 많이 알고 있기 때문에 헤르페스에 걸렸다고 하면 괜한 오해를 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헤르페스아비러스 감염과 증상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보겠습니다.





헤르페스란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성 질환으로 한 번 헤르페스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완치가 불가능하며 잠복해있다가 ▲스트레스, 피로 누적, 수면부족, 면역력 저하 등의 자극을 받으면 헤르페스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피곤할 때 생기는 입술의 물집처럼 헤르페스바이러스증상 역시 입술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 증상은 개인의 편차가 심하기 때문에 ▲감염되었는지 인식못할 정도로 경미한 경우도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고름, 궤양, 딱지 등이 생기고 괴사,출혈,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1형 헤르페스바이러스 증상으로는 ▲피부감각이 따끔거리다 빨간 발진이나 수포(물집)이 나타나며 구내염, 인후두염이 가장 흔하게 발병합니다. 2형 헤르페스바이러스의 경우 ▲성기 부위에 물집이 생기고 발열, 근육통, 피로감 등의 증상이 동반되며 여성의 경우에 질 안쪽에 발병할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확인이 어려워 바이러스 검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형 구순단순포진바이러스는 ▲입가 주변에 물집과 감염 반응을 일으키며 일상생활 속 직,간접적인 접촉으로 인해 발병하는데 주로 피곤할 때 입가에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형 성기단순포진바이러스의 경우 ▲여성은 대소음순, 음핵, 질자궁경부에 물집과 감염반응을 일으키며 성접촉에 의해 전파되므로 성병으로 분류됩니다. 



대부분의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에는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환부를 깨끗이 닦고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큰 물집이 생겼다 터질 때 세균에 감염되어 뇌수막염으로까지 이어져 치료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 치료를 위해서 감염부위는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하고 손은 자주 씻도록 합니다. 특히 헤르페스바이러스는 전염되기 때문에 ▲키스 등의 신체접촉과 술잔, 식기 공유 등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 원활한 치료를 위해서는 ▲비타민이 많은 당큰, 토마토, 버섯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르페스바이러스를 방지하기위한

 ▼▼▼▼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