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성인아토피 증상과 원인을 알아야 치료를 하죠!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최근 들어 성인아토피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려움, 각질부터 얼굴 붉어짐까지 아토피증상도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혹시 성인이 되면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트러블따윈! 없을 줄 아셨나요? 지긋지긋한 성인아토피! 대체 왜 생기는걸까요? 성인아토피증상과 원인 제대로 알아야 성인아토피치료도 가능하겠죠~?





성인아토피 원인은 다양합니다. 성인아토피의 경우 유/소아 아토피에 비해 건조한 기후와 같은 환경적 요인의 영향이 크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는 아토피를 앓지 않았던 사람도 '갑자기' 아토피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아토피원인으로는 아직까지는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대표적인 것은 스트레스, ▲면역 기능의 이상 반응 ▲체질적, 정서적,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금방 피로를 느끼는 사람, 결벽증 등을 가지고 있어 성격이 예민한 사람에게서 아토피증상이 많이 나타나며 ▲부모에게서 아토피증상을 물려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공기, 진드기, 집먼지, 세균, 꽃가루, 공해물질 등에 접촉되면 아토피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성인아토피 증상은 영/소아 아토피와는 조금 다른데요. 팔, 다리, 팔꿈치 쪽에 주로 아토피증상이 나타나는 유/소아와는 달리 주로 스트레스가 성인아토피 가장 큰 원인인 만큼 ▲우울증, 정신적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목, 팔 다리 맞닿는 부분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피부가 두꺼워지거나 피부의 색소침착이 나타납니다. 



성인아토피가 생기면 불편함도 문제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는 점이 더 큰 문제를 일으킵니다. 여성의 경우 피부 색소침착은 물론 ▲유두에 습진이 생기기도 하며 청소년의 경우에는 학업, 직장인들은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움을 느끼게 합니다. 성인아토피 증상이 심할 경우 꺼풀 피부염이 동반되어 백내장 혹은 녹내장까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활 속 성인아토피 치료방법>>


□ 목욕 후 보습제 챙겨바르기

□ 면 소재 옷 입기

□ 인스턴트 식품 피하기

□ 실내 온도/습도 조절하기

□ 베개, 이불 등 침구 위생관리 철저히 하기

□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은 하지않기

□ 스트레스 쌓아두지 않기




다이어트 잘못하면

▼▼▼▼'골'다공증 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