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밤에 먹어도 살안찌는 야식 추천. 피할수없다면 먹어야지!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저녁을 충분히 먹었는데도 갑자기 배가 허기질 때! 혹은 입이 심심해서 무언가를 격하게 먹고 싶을 때! 


하지만 이것저것 신경쓰이는 것이 많아 야식을 속편하게 먹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밤에 먹어도 부담이 덜 되는 살안찌는 야식추천과 반대로 절대 먹으면 안되는 야식음식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늦은 밤 잠 못이루는 허기진 마음을 달래줄 살 안찌는 착한 야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나나

부드러운 식감의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특히 뇌의 흥분상태를 억제해주고 수면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세로토닌'을 안정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바나나는 편안한 수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기도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먹어도 부담없는 살안찌는 야식입니다.




두부

뜨거운 물에 살짝 대쳐먹는 두부도 추천야식입니다. 두부는 고소하면서도 포만감이 큰 음식으로 100g당 74칼로리로 꽤 낮은 칼로리의 음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김치와 먹을 때는 살찔 수 있기 때문에 두부만 먹기 허전할 때는 김치보다는 간장에 살짝 찍어먹도록 합니다.




우유

우유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많이들 아실텐데요, 우유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트립토판' 이라는 물질이 수면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궤양이 있는 분한테 우유가 좋다고 하는데요, 우유를 마시면 우유가 위장의 표면을 부드럽게 감싸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밤마다 위궤양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우유 한잔~?




고구마

추운 겨울의 대표간식 고구마!! 고구마는 100g당 129kcal로 두부보다는 칼로리가 조금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혈당지수도 낮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건강에는 찐고구마보다 생고구마가 더 좋다는 사실~!

깨알Tip 고구마는 동치미국물과 같이 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간도 잘 맞아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따로 조리할 필요가 없다는 것!! 흐르는 물에 씻어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먹을 수 있는데요. 방물토마토는 100g에 16kcal로 낮은 열량을 자랑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피부, 변비에도 좋은 살안찌는 야식입니다.




간단한 야식증후군 자가진단법


□ 대체로 아침을 거르고 식욕이 없어 점심을 대충 때운다.

□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기 전 밤에 자신도 모르게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

□ 잠드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다.

□ 밤에 잠이 오지 않는다.

□ 음식을 먹기 위해 자다가 깬 적이 있다.

□ 체중 변화가 심하다.

□ 과식 후 죄책감을 느낀다.


=>자가진단해보셨나요? 3개 이상 해당된다면 당신은 야식증후군!!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해서는 야식증후군은 꼭 치료해야하는데요, 야식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왜 밤에 음식을 많이 먹게되는지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 자신감 상실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 야식증후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2015/10/22 - [뷰티] - 야식과 살, 이대로괜찮은거니? 야식증후군 치료방법





피자&파스타

피자와 파스타는 야식으로 '가장' 피해야 할 기름진 음식들입니다. 파스타 소스와 면의 탄수화물을 잠들기 전 제대로 소비하지 못하면 섭취한 탄수화물은 전부 지방으로 바뀌게 되며 거기다 오일과 치즈는 혈당을 높여주고 산도도 높아 밤에 소화불량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초코렛

밤에 먹는 초코렛은 전부 지방으로 저장되는 만큼 야식으로 꼭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또한, 다크초코렛에는 카페인과 같은 각성제가 들어있어 심장을 긴장하게 해 숙면을 방해합니다.





소고기

단백질 함량이 높은 소고기는 지방비율이 높은 만큼 소화되는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스테이크와 같은 소고기를 야식으로 먹게 되면 몸이 음식물을 소화하느라 수면장애를 유도, 잠을 자다 중간에 잠이 깰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야식으로는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매운음식

매운음식은 체온을 높이고 가슴 쓰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