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맛있는 편의점도시락으로 점심 굶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슈가보이 요리연구가 백종원 한판도시락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텐데요. 편의점 CU에서 백종원한판도시락을 출시하면 편의점도시락 전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야 선택권이 넓어지고 도시락 종류도 다양해져 기쁜 소식인데요. 허술했던 예전 편의점도시락과는 비교도 안 될만큼 맛, 양, 비쥬얼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있는 편의점도시락. 메디컬티비에서 점심 끼니 굶지 마시라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별 도시락 추천정보 모아보았습니다. 








최근 편의점도시락이 품질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업계 보고에 따르면 최근 3년간 3대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판매는 매년 두자릿수씩 성장 중으로 각각 10.2%, 43.8%, 51%,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편의점도시락 매출이 해마다 40% 이상 증가하고 있어 관련 업계에서도 가장 주력하는 부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인 가구가 크게 늘면서 도시락 하나로 간단하게 점심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도시락 업계가 편의점도시락의 품질을 대폭 개선시키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도시락은 도시락 전문점에 비해 3000~4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점심 식비에 부담을 느끼던 소비자에게 가격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만족시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여기에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다는 편의점의 높은 접근 역시 편의점도시락 시장 성장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의 주 고객층은 어디일까요? 바로 20~30대 남성입니다. 무려 전체 도시락 매출의 43%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편의점도시락의 주 고객층인 2030 싱글남들의 경우 크고 양많은 고기 도시락을 가장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 외 돈가스소시지, 등심돈까스, 치킨정식, 함박&치킨까스 등 고기반찬이 메인인 도시락 제품들이 전체 도시락판매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만큼 업체에서도 도시락 제품 메뉴 구성을 2030 남성들이 선호하는 고기반찬에 중점을 둔다고 밝혔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편의점 도시락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편의점 도시락 1인자는 역시 GS25의 '김혜자의 맘 도시락'입니다. 편의점 도시락은 부실하다는 편견을 최초로 깨트린 맛있는 편의점도시락이기도 하죠?



사진 GS리테일                                       



탤런트 김혜자의 이름을 내건 GS25 김혜자의 맘도시락은 '혜자도시락'이라고도 불리는데 넉넉한 양과 높은 품질, 풍부한 반찬, 알찬 구성덕분에 '혜자스럽다' '마더혜레사' '혜자푸드'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호평받았습니다. 실제로 제품 출시 전 김혜자가 제조업체를 방문해 직접 맛을 보고 자신의 이미지와 맞는 상품인지 확인 후 이름과 사진 사용을 허락했다고 하는데요. GS25 김혜자도시락은 특히 '6찬 도시락'이 인기로 3,000원이라는 가격에 6까지 반찬을 맛보기가 쉽지 않아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편으로 김혜자도시락은 2010년 처음 출시되어 해마다 판매량이 증가해 현재 누적판매량 4,600만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진 GS리테일                                                 



또한, GS25에서는 치킨을 중심으로 한 '홍석천도시락'과 올리브TV '오늘 뭐먹지' 에서 쿡방MC로 활약 중인 신동엽을 모델로 한 '신동엽 합박도시락' 등 다양한 15종의 맛있는 편의점도시락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김혜자 도시락의 강력한 라이벌로 등장한 세븐일레븐 혜리도시락은 출시 6주 만에 총 112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세븐일레븐 혜리도시락은 흑미밥을 기본으로 하고 치킨, 제육볶음을 반찬으로 한 '혜리 7찬 도시락'과 '혜리 직화소고기 덮밥' '혜리의 맛있는 행복 참스테이크 도시락' 이 점심식사로 인기라고 합니다.



사진 세븐일레븐                                                                


혜리11찬 도시락은 혜리6찬도시락의 인기에 힘입어 올 여름 출시된 제품으로 11가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업계 최초이자 가장 많은 양을 자랑하는 도시락입니다. 맥적구이, 닭다리통살튀김, 버섯돈육볶음과 멸치볶음,김치, 새우, 메추리알 등이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니아신 함량이 높고 비타민이 풍부한 기장밥을 사용하였습니다.






GS25의 김혜자도시락과 세븐일레븐의 혜리도시락 전쟁에 출사표를 던진 CU 백종원 한판도시락!! CU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의기투합하여 맛있는 편의점도시락제품을 출시했는데요. 단순히 이름과 이미지만 빌린 것이 아닌 백종원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도시락이라고 합니다.



               사진 CU편의점                                                             


CU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도시락은 백종원 한판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 2종으로 출시되는데요, 요리연구가로서의 백종원의 노하우를 가지고 상품기획부터 제조, 마지막 테이스팅까지 직접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밑반찬은 간소화하는 대신 든든하게 고기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기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돼지고기는 두툼하게 썰어 넣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 유리구두 신으러 가자~~ 신데렐라 뮤지컬이벤트 참여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