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군고구마,호떡,호빵 등 각종 겨울간식 칼로리 대공개 !!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그겨울..아니, 매년 겨울~ 우리가 좋아하는 겨울간식 칼로리 대공개!! 어차피 알아도 먹을꺼지만 ~ 그래도 알고 갑시다 겨울간식 칼로리!!







대표적인 겨울 간식인 군고구마! 길거리 드럼통에서 파는 군고구마는 겨울을 상징하는 대표 음식이기도 하죠?


겨울간식 군고구마 칼로리는 100g 130kcl군고구마 1개는 190~220kcal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밥 한공기가 300kcal니까 군고구마 칼로리가 그렇게 높다고 볼 수는 없는데요. 단, 찐고구마가 170kcal로 군고구마보다 칼로리가 살짝 더 낮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군고구마보다 찐고구마를 먹는 편이 도움되겠죠~?





군고구마와 더불어 대표겨울간식중 하나인 호빵!! 가게에서나 팔던 찐빵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보급형으로 만든 것이 바로 호빵이라고 하는데요. 호빵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표겨울간식입니다. 최근에는 일반 호빵뿐만 아니라 야채호빵, 카레호빵, 피자호빵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호빵 칼로리는 200kcal라고 하지만 먹다 보면 2~3개는 먹게 되므로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지도 모르니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호빵과는 또 다른 느낌의 겨울간식 호떡은 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밀가루 반죽 안에 설탕을 넣고 기름을 두른 팬에 눌러서 조리하는 음식으로 실로 어마어마한 칼로리를 자랑하는데요. 호떡 칼로리는 1개당 260kcal라고 합니다.





호떡의 무시무시한 칼로리에 반해 붕어빵그나마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겨울간식 붕어빵 칼로리의 경우 1개당 100kcal하나만 먹는다면 괜찮은 겨울간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3개 이상을 먹어버리면 붕어빵의 낮은 칼로리가 아~무 의미없겠죠?





길거리 국민 간식 떡볶이/어묵!! 떡볶이는 양이 비해 특히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인데요. 100g당 230kcal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특히 치즈떡볶이의 경우 칼로리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어묵의 경우 한 개 기준 150kcl 정도로 한 번 먹게 되면 2~3개는 먹게 되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가 큰 겨울간식 중 하나입니다. 





코코아 가루로 만들어진 핫초코는 한 잔을 200ml로 봤을 때 100kcal로 칼로리가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코코아 대신 녹차 등의 차 종류를 마시는 편이 좋습니다.








메밀묵 (100g당 58kcal) / 군밤 (1개당 25~30kcal) / 계란빵 (1개당 120kcal) / 귤 (한 개당 60kcal)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간식을 먹을 때 열량을 생각하고 먹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겠죠? 식사일기를 적어 식단과 간식을 매번 기록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나 겨울에는 과일, 채소의 섭취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겨울간식 칼로리는 물론 평소 식단에 더욱 유의하도록 합니다.


또한, 따뜻한 물이나 차를 자주 마셔 수분 섭취량에도 신경쓰도록 하고 과일, 채소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통해 공복감을 해소하는 방법이 필요하겠습니다.




─── SUMMARY ───


겨울간식 칼로리

- 군고구마 (190~220) / 호빵 (200kcal) / 호떡 (260kcal) / 붕어빵(100kcal) / 어묵 (150kcal) / 핫초코 (100k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