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윤기나는~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 머릿결좋아지는 방법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여자, 남자 성별을 막론하고 찰랑찰랑 긴 생머리는 로망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이 '찰랑찰랑' 윤기를 유지한다는 것은 사실 보통 일이 아닙니다. 특히 잦은 염색이나 파마 등으로 인해 상한 머릿결을 다시 회복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걸린다는 사실!! 특히나 요즘같이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는 겨울에는 더욱 관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머릿결좋아지는 방법 및 음식까지 깨알같은 정보 메디컬티비에서 쏙쏙 정리해보았습니다.








1. 빗질 자주 하기

머릿결좋아지는 방법으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빗질입니다. 빗질을 자주 해주면 머리카락이 당겨지면서 모근에 자극을 주어 영양분이 머리카락으로 공급됩니다. 

단, 젖은 머리를 빗질하게 되면 상한 머리가 쉽게 끊어지고 되고 손상이 될 수 있어 머리는 최대한 말린 후에 빗질을 해주도록 합니다.





2. 물 많이 마시기

흔히 피부관리를 위해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라는 사실!! 충분한 수분 공급은 촉촉한 피부뿐만 아니라 윤기나고 풍성한 머릿결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샴푸 전 충분한 빗질 필수

샴푸하기 전 굵은 빗으로 엉킨 머리를 정리해줍니다. 빗질은 두피에 자극을 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공을 열어 주기 때문에 이물질이 깨끗하게 제거되도록 합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샴푸

샴푸는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로 해야 모발과 두피에 붙어있는 먼지를 자극없이 불려주어 깨끗하게 제거 가능하도록 합니다.


5. 트리트먼트 및 헤어팩은 잊지말기

샴푸 후 린스 대신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고, 해어팩은 일주일에 2~3번정도 하되 머리카락의 손상이 심하다면 매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모발은 따뜻한 온도에서 영양이 잘 스며들기 때문에 샴푸는 미지근한 물로 하되 트리트먼트 혹은 헤어팩은 사용 후 씻어낼 때는 찬물로 헹궈주도록 합니다. 





6. 머리카락에도 에센스 발라주기

머릿결좋아지는 방법으로는 에센스 사용이 필수입니다. 단, 에센스는 머리가 50% 이상 말린 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너무 젖은 상태에 머릿결에는 발라봤자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머리를 말린 후 바르도록 하고, 마지막 단계로 손에 묻은 에센스는 정수리 쪽에 발라주면 잔머리관리 도움이 됩니다.


7. 드라이기, 고데기 사용은 최소화

드라이기나 고데기를 너무 자주 사용하면 손상된 모발은 더욱 타격받게 되며 좋은 머릿결까지 상할 수 있으니 과한 열은 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8. 풍부한 단백질 음식 섭취

상한 머릿결에는 영양공급이 중요합니다. 특히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단백질 음식 섭취가 중요한데 단백질음식은 머릿결을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 우유, 두유, 두부, 달걀, 해산물 등 .. 

 

이 외에 또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에도 무엇이 있을까요?





▲ 연어 / 고등어

연어와 고등어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데 이 오메가 -3지방산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모낭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건조한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윤기와 피지 분비의 균형을 유지해 건강하고 튼튼한 모발을 만들어 줍니다.




▲ 고구마 / 당근

고구마와 당근에는 비타민 A로 전환되어 흡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카로틴은 두피의 건조함과 비듬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렌팅콩 

렌틸콩은 담백질이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으로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며 그 외 엽산, 비타민, B1, 철분 등의 영양소화 항산화 물질 역시 풍부한 음식입니다.





▲ 계란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탈모예방이 좋은 비오틴이 많은 계란은 먹어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우유와 계란을 섞은 후 샴푸한 머리에 바르고 10~15분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두발에 윤기는 물론 두피의 건조함 역시 줄어들게 하는 머릿결에 좋은음식입니다.








─── SUMMARY ───


머릿결 좋아지는 생활습관

- 빗질 자주하기

- 물 많이 마시기

- 샴푸 전 빗질하기

- 트리트먼트 / 헤어팩 하기

- 머리에 에센스 발라주기

- 드라이, 고데기 사용 최소화

- 단백질 음식 섭취


머릿결 좋아지는 음식

- 연어 / 고등어 / 고구마 / 당근 / 계란 / 렌틸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