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잘못된 세안방법 바로잡기/올바른세안방법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피부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입니다. 화장하는 것보다 깨끗히 클렌징하는게 더 중요하다고도 하죠? 그렇지만 잘못된 세안법으로 인해 피부를 오히려 망치는 분들도 많다는 사실!! 오늘은 잘못된세안습관을 바로잡기 위한 올바른세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참고 : 미국 건강정보매체 '프리벤션')










잘못된 클렌저 사용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클렌징을 할 때 잊지 말아야 할 점은 바로 클렌징은 '화장을 지우고 얼굴에 남아있는 먼지와 오염물을 깨끗히 제거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너무 과하게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가 붉어지거나 심하게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얼굴에서 분비되는 유분은 어느 정도 남을 수 있도록 자기 피부 상태에 맞는 적절한 클렌저를 선택해 사용하도록 합니다.





 과도한 세안


세수는 하루에 한 번 또는 두번이 적당합니다. 그 이상으로 세수를 할 경우 오히려 피부를 자극시키고 과도하게 유분이 올라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이나 선크림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날에는 물로만 가볍게 헹궈줘도 충분합니다.


□ 잦은 각질 제거


피부관리에 있어 각질을 제거하는 단계는 매우 중요하지만 너무 잦은 각질 제거는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세안방법이 아니며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2~3번 정도로만 하고 손가락보다는 작은 수건 등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뜨거운 물로 세안하기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지켜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로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너무 뜨거운 물은 오히려 얼굴을 건조하게 만들고 피지분비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잘못된 세안방법 중 하나입니다.


□ 대충 헹구기


클렌징 후 깔끔하게 씻어내지 않으면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모공을 막으면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을 하는 만큼 시간과 정성을 들여 꼼꼼하게 헹구는 것이 올바른 세안법입니다. 특히 턱 아래나 헤어라인, 코 부분은 신경써서 씻어내도록 합니다.






□ 수건으로 얼굴 문질러 닦기


세안 후 수건으로 얼굴을 문질러 닦아내면 얼굴에 자극이 가해져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세안후에는 부드러운 재질의 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물기를 닦아내고 한 번 사용했던 수건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올바른 세안방법입니다.


□ 세안 후 수분보충?!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세안을 하고 얼굴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화장품 맹신


화장품에 너무 의존하여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도 광고나 모델, 브랜드 이름보다는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천연성분은 사용한 것으로 선택하도록 하며 세럼과 수분제품은 꾸준히 발라주는 것 역시 올바른 피부관리방법입니다.






─── SUMMARY ───


잘못된 세안방법

- 잘못된 클렌져 / 과도한 세안 / 뜨거운 물에 세안 / 잦은 각질제거 / 대충 헹구기 / 수건으로 얼굴 문질러 닦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