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브랜드별 크리스마스케이크 총정리 및 케이크칼로리 QnA



안녕하세요, 메디컬티비입니다.


본격 12월로 접어들면서 크리스마스도 이제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다양한 종류의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가 나오고 있는데요. 평소에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았던 분들도 괜시리 사고 싶어지는 크리스마스케이크!! 메디컬티비에서 브랜드별 크리스마스케이크 정보케이크 칼로리 QnA까지 모아보았습니다. 








출처: 파리바게트 (http://www.paris.co.kr/promotion)      


브랜드별 크리스마스케이크 정보 >>

▶ 파리바게트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해피산타와 루돌프로 장식한 생크림 케이크 '산타 커플이 전하는 선물'을 비롯해 초코스폰지, 초코크림을 이용한 케이크 등을 준비했습니다.


티라미슈,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고구마케이크, 요거트케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뽀로로와 친구들' '겨울왕국' '가스파드와 리사' '또봇' 캐릭터케이크 역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출처: 뚜레쥬르 (http://www.tlj.co.kr/intro/christmas/2015/cake)   



브랜드별 크리스마스케이크 정보 >>

▶ 뚜레쥬르 2015년 크리스마스 시즌 콘셉트는 '해피 크리스마스 앤 트리' 로 크리스마스트리를 모티브로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케이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제품 케이크 3종과 무스롤 케이크 2종 등 총 5종의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선보이며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 케이크로 '로봇트레인' '로봇트레인의 크리스마스'가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 뚜레쥬르 캐릭터 케이크 '로봇트레인'의 경우 케이크에 로봇트레이 피규어를 올려져 있어 케이크를 다 먹은 후 피규어는 장난감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베스킨라비스 크리스마스사이트 (www.baskinrobbins.co.kr)



브랜드별 크리스마스케이크 정보 >>

베스킨라빈스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무려 24종!! 그 중 '메리초코 팡팡' '시크릿 파크' '나눠먹는 와츄원' 이 대표적인 베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케이크입니다.


체리쥬빌레, 엄마는 외계인,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아몬드봉봉, 쿠키앤크림 등 베스킨라빈스 인기 아이스크림을 케이크에 담아 한번에 여러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가격은 2~3만원대로 17일 까지 해피포인트 앱 소지 고객에게는 아이스크림케이크 전 품목 20%할인 및 5%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브랜드별 크리스마스케이크 정보 >>

편의점에서도 케이크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종류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비롯한 각종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크리스마스케이크로 일본의 인기 디저트 브래드인 북해도스위트 '더블프로마쥬 치즈'를 출시했으며 그외 유명 디저트 전문점인 제이브라운의 '마스카포네 롤케이크' , '초코앤초코 롤케이크', '블루베리요거트', '라즈베리쇼콜라' 등을 포함 한 총 22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판매합니다.



출처: 세븐일레븐 (www.7-eleven.co.kr/event)      


아울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며 택배 전용 상품도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해당 판매 상품으로는 나폴레옹 과자점에서 만든 프랑스 프리미엄 쿠키세트 2종, 도쿄바나나, 존바바토스아티산 향수 등 총 7종입니다. 또한, 23종의 양주 및 와인을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하나카드 이용고객은 30% 현장 할인, 올레 멤버십 15% 할인을 비롯한 카드사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판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롯데마트의 경우 정상가 대비 30%가량 할인 받으실 수 있으며 홈플러스에서는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크리스마스케이크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는 편을 추천합니다.








흔히들 '생크림' 케이크가 칼로리가 높고 지방일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따져보면 롤케이크는 생크림 케이크보다도, 치즈 케이크보다도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생크림 케이크는 수분 함량이 많은 반면 지방함량은 치즈케이크 절반 정도로 롤케이크보다도 물론 낮기 때문입니다. 







크림은 우유의 지방을 농축한 것으로 우유 속 지방의 18% 이상을 농축한 것을 '크림'으로 볼 수 있습니다. 크림 중에서도 휘핑크림은 무게가 가볍고 공기와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700kcal가 넘는 버터에 비하면 생크림의 칼로리는 300~400 사이로 일반 버터케이크보다 생크림 케이크가 덜 살찐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생크림 위에 데코레이션 용으로 추가되는 초코렛, 설탕 등의 변수는 따로 계산해보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떡을 이용하여 모양을 낸 케이크도 인기인데요. 특히 생크림케이크 칼로리가 부담되서 지방 섭취를 상대적으로 덜 할수 있는 떡케이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방심하기보다 무엇이든지 '무엇을' 먹느냐보다 '얼마나' 먹느냐가 중요하다는 사실 잊으면 안 되겠죠?